자긍심 넘치는 열린대학 강원대학교 컴퓨터과학전공

취업정보

  • 채용정보
  • 학과 취업현황
  • 취업생 인터뷰

취업생 인터뷰

홈 > 취업정보 > 취업생 인터뷰

11학번 최경호-NAVER

최경호사진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이 이런 글을 쓰게되어 그런지 너무 어렵습니다. 서두에 이런 말을 쓰고 싶습니다. 저는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비교적 빨리 스스로 즐거워 할 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었고, 좋은 교수님들께 배울 수 있을 기회를 얻었습니다. 제게 이런 행운이 있었던 것은 시도에 대한 망설임이 적었기 때문이였던 것 같습니다.


스스로 무슨 일을 할 때 즐거운지, 어떤 것들을 잘 하는지, 직접 경험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고 싶은 것을 혹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다 보면, 하고 있는 분야에서 나름의 전문가가 될 수 있고, 그 삶을 살아온 자신을 필요로 하는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서 뵙겠습니다.잘 부탁드립니다.

11학번 최재혁-SK CNC

최재혁사진

안녕하세요. 컴퓨터과학 전공 후배 여러분!

제가 취업 하면서 느낀 점을 후배 여러분들께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대학생활을 즐기고 다양한 경험을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사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줄 아는 인재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주변 동기들과 공모전에 출전하여 경험을 쌓거나,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실천하여 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느끼고 배우는 것이 많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전공 공부는 꾸준히 하셔야 됩니다!


둘째, 정보력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잘 파악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정보력을 기르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 주변 동기들 또는 타 학교 친구들과 많은 교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셋째. 조급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한 번에 성공할 수도 있고,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조급해하지 마시고 끈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시다 보면 본인의 능력을 알아봐 주는 회사가 여러분들을 모셔갈 것입니다


끝으로 컴퓨터과학 전공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본인이 목표로 하는 기업에 꼭 입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07학년 안민혁

안민혁사진

후배여러분! 컴퓨터과학전공을 선택한 것 만으로도 벌써 취업의 문에 한발짝 다가선 것이라 생각합니다. 취업난이 심한시대에 저희 IT전공은 취업을 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열려있고, 취업의 방향 또한 폭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어차피 지원해봤자 안될꺼야..'라는 생각을 버리시고 지원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지원하고 도전해보세요.

지원을 많이해봐야 그 만큼 성공의 기회도 많아지고, 현재 자신의 위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성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실패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도전을 통해 실패를 맛보면서다양한 경험이 쌓이게되고, 자기만의 노하우가 만들어지며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자신감이라 생각합니다.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희망하는 곳에 꼭 취업성공하길 바랍니다.

후배여러분 화이팅!

05학년 허성준

허성준 사진

대학교 시절 뭘 해야할 지 몰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요. 그냥 저냥 하다가 사회에 발을 들여 놓으니 이전에는 비교 대상이 학교 친구에서 사회에 나가있는 비슷한 나이대의 사람들로 넓어지더라고요. 그렇게 되면서 사회에서의 제 위치가 어디쯤인지 알게되고, 대학교 때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을 조금은 후회를 했어요.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정말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늦었지만 조금씩 노력을 해보자 해서 작은 걸음이지만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왔는데요.

앞으로도 조금씩 계속 노력을 해서 제가 세운 목표를 끝까지 이루고 싶네요.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사회에 나가서 후회하지 말고 목표를 정해서 시간 많은 대학교 때 최대한 많은 것을 공부 하고 나가자"입니다.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처음에는 잘 안 될수도 있는데 공부한게 어디가지 않으니 결국엔 자기 자리를 찾아서 갈 수 있을 겁니다.

04학번 우믿음-KT DS 정보보안팀 사원

우믿음사진

학업은 혼자가 아닌 동기, 선배, 후배와 어울리며 같이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옆의 학우들과 어울리며 정보를 공유하고, 타 과, 더 크게는 타 학교 학생과도 교류하며 학업에 정진하면 한 단계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경험을 하며,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데에 많은 시간을 쏟길 바랍니다. 컴퓨터과학과 화이팅~!